교수 지도안
- 어? 왜 이런 광고가 나오지?
- 미디어의 추천 알고리즘과 관련된 경험을 공유하며 수업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는 활동입니다.*추천 알고리즘:선호할 만한 내용을 기술적으로 추론하여 자동으로 추천해 주는 것
- 위 사진은 특정 사진 또는 영상을 시청했을 때 그에 맞춘 스폰서 광고가 나오는 SNS의 알고리즘을 보여줍니다. 유튜브, 트위터, 넷플릭스, 인스타그램 등 여러 매체에서 내 취향이나 사고 싶은 제품에 대해서 먼저 알고 추천해 준 경험을 공유해봅니다.
- [자료출처]
- [기사] 황지영의 <선한마케팅> “페이스북 광고 알고리즘: 윤리적 관점에서의 타겟 광고전략”(미디어sr, 2019.03.22.) : https://www.mediasr.co.kr/news/articleView.html?idxno=51810